퍼터의 전설 스코티 카메론의 '팬텀 X 퍼터'가 새롭게 출시됐다.

조회수 1456


 
타이틀리스트가 새로운 스코티 카메론의 팬텀 X 퍼터를 출시했다.  
 Titleist의 퍼터 디자이너 스코티 카메론(Scotty Cameron)은 새로운 7개 모델과 이전 디자인을 일부 체인징한 뉴 버전을 도입하여 Phantom X 퍼터 제품군 전반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3개의 추가 모델이 출시되는 2022 팬텀 X 말렛 퍼터 라인업은 완전히 새로운 헤드 모양과 이미 입증된 인기 모델에 대한 업그레이드 를 통해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질감의 그립과 그래픽, 프리미엄 스타일, 프로가 선호하는 밀링 303 스테인리스 스틸 페이스 구조 등 최고 사양이 거의 모든 새 모델에 적용되었다. 
현존하는 최고의 퍼터의 대가 스코티 카메론은 'Phantom X 5 및 5.5 퍼터를 업그레이드하고 Phantom X 7 및 7.5 모델을 재설계했으며 완전히 새로운 Phantom X 9 및 9.5를 만들었다'고 자랑스럽게 밝혔다. 스코티 카메론은 인터뷰에서 “퍼터 라인을 개발할 때마다 새로운 모델을 항상 먼저 세계 최고의 선수들에게 먼저 찾아 갑니다. 투어 플레이를 하면서 프로들은 그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 그들이 찾고 있는 것, 전체적인 느낌과 세부적인 디테일까지 캐치해서 말해주죠.넥 구성 유형에서 탑라인 두께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사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재료와 금속의 소리와 느낌까지 아주 세세하고 섬세한 것까지 전문가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세세하게 알려줍니다"라며 최고의 프로들의 수준에 맞추어 제품을 만듦으로서 품질을 계속 끌어올리고 있는 그만의 비결을 밝혔다.  
“저는 항상 세계 최고 수준에서 요구하는 것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왔습니다. 이 새로운 Phantom X 말렛을 제작하면서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플레이어의 의견과 실전 투어에서 이미 구축된 라인의 이점을 톡톡히 보았습니다. 2022 Phantom X 말렛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설계된 고급 프리미엄 정밀 밀링 망치로 출시된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페이스, 새로운 넥, 새로운 형태 등 우리가 개발한 것의 '최고의 히트작'을 특징으로 합니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라고 할 수 있죠. 거의 모든 말렛 플레이어에게 어필할 수 있는 퍼터가 이 라인안에 있다고 감히 생각합니다.” 히트메이커라는 책에서 히트제품의 비결을 친숙한 놀라움, 익숙한 새로움이라고 말했는데 이런 조건을  뉴 Phantom X 말렛이 가지고 있는 셈이다. 

2022 PHANTOM X 에는 어떤 TECHNOLOGY가 적용되었나?
 
2022 Phantom X 퍼터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강철과 알루미늄의 조합으로 구성 2) 10개 모델 중 9개 모델은 6061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으로 밑창을 제작 3) 303 스테인리스 스틸 페이스와 바디에는 정밀한 밀링 기술을 적용. 새로운 Phantom X 12는 최대 MOI(moment of inertia, 관성모멘트)를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 날개가 있는 알루미늄 표면과 밑창을 사용하는 반면, 슬림해진 플랜지 섹션으로 이전 모델에 대해 더 길어 보이고 조준하기 훨씬 더 쉬워졌다. 

스코티 카메론은 어떻게 탄생했는가?



1962년 캘리포니아 글렌데일에서 태어난 카메론은 1991년 첫 퍼터를 제작했는데 그 퍼터의 이름이 특이하게도 '프라이의 동정 fry's pity'다. 고군분투하는 그를 안타깝게 여긴 존 프라이라는 골프샵 사장이 그에게 마치 적선이라도 하듯 흔쾌히 700개의 퍼터를 주문했는데 그것이 브랜드 도약의 발판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후 미즈노에도 납품했는데 그가 개발한 회심의 핑앤서 방식의 퍼터를 미즈노가 거부하자 그는 카메론 골프 인터내셔널을 설립하고 미즈노에게 분풀이라도 하듯 퇴짜 맞은 퍼터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스카티 카메론 브랜드의 탄생 비화다. 이후 스카티 카메론은 타이틀리스트가 인수하게 되고 퍼터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면서 타이거 우즈는 우성한 14번의 메이저 대회중 13회를 스카티 카메론 뉴포트 2 퍼터를 사용했고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또다른 하이엔드 퍼터로 뭐가 있을까?    
주목할 퍼터로 일본의 히로마쓰모토를 꼽는 사람들도 많다. 히로마쓰모토는 1957년부터 일본골프 시장에 자리잡았는데 미즈노,던롭,혼마 등 여러 일본브랜드의 협업으로 제품 제작을 했으며 1967년 마쓰모토 골프제작소 설립 이후 많은 프로선수의 퍼터를 제작 하여 아오키 이사오,이시이 데이빗, 오지키 나오미치등 일본의 전설을 만들었고 그외에도 데이빗 러브3세, 어니 얼스 등 수많은 전설들과 함께 골프의 역사를 함께 써내려 갔다. 한 사람을 위한 하이엔드 제품에서 다수를 위한 가장 대중적인 제품까지 소화하기 위해 치열하게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본 내용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어떠한 지원이나 협찬도 받지 않았습니다.


#하이엔드데일리 #스코티 카메론 #골프퍼터 #타이틀리스트 퍼터 # 하이엔드#골프#히로마스모토


by. Dump 덤프 


[저작권자 ⓒ하이엔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