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기술로 새로운 경지를 열다: 구찌의 혁신적인 스니커즈 '구찌 큐브3D' 가 말해주는 것"

조회수 66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밀란 디자인 위크에서 첫 3D 프린팅 스니커즈 '#구찌 큐브3D'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구찌의 데메트라 소재와 3D 프린팅 기술이 결합되어 현대적인 럭셔리를 표현하며, 뛰어난 충격 흡수성과 경량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갖춘 식물 유래 재료가 특징입니다. 단 20개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각 제품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제품은 4월 14일부터 이탈리아 몬테나폴레오네 구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됩니다.  

source : gucci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이탈리아 밀란에서 열린 2024 디자인 위크에서 '#구찌 큐브3D' 스니커즈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구찌의 전통적인 장인 정신과 혁신적인 기술이 결합된 역작으로, 구찌가 처음으로 3D-프린팅 기술을 도입한 제품이에요. 
'구찌 큐브3D'는 구찌의 개발한 데메트라 소재와 3D-프린팅 기술이 결합된 제품으로, 이 두 요소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컨텐포러리 럭셔리란 이런거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죠. 3D 프린팅 기술 중 하나인 선택적 레이저 소결(Selective Laser Sintering: SLS)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이 기술은 큐브의 다면체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격자 구조의 솔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스니커즈는 뛰어난 높은 충격 흡수성과 경량성을 자랑하며, 구찌의 시그니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스니커즈의 어퍼(upper) 부분은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 그리고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구찌의 혁신적인 데메트라(Demetra)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소재는 재생 가능한 바이오 자원에서 추출한 70%의 식물 유래 원료로 구성되어 있어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구찌 큐브3D' 스니커즈의 출시를 통해 구찌는 현대적인 럭셔리의 새로운 표현을 선보이며,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럭셔리 룩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 제품은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각각의 스니커즈에는 1부터 20까지 고유 시리얼 넘버가 새겨져 있으며, 특별한 패키징으로 높은 소장 가치를 자랑합니다.
구찌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몸 전체에 환경 친화적인 소재를 결합하는 등 혁신적인 요소를 계속해서 통합하고 있습니다. 갑피 전체에는 바이오 기반 식물성 섬유 70%로 제작된 하우스의 오리지널 Demetra 소재가 역동적인 물결 모양 패널로 절단되어 토박스, 아이스테이, 힐 탭에 배치되어 내구성이 뛰어난 아우터를 만듭니다. 그 사이의 틈에는 격자형 중창을 보완하는 육각형 패턴이 특징인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메쉬 층이 드러납니다.


source : iconicmenmy instagram


이외에도 친환경 소재로 100%의 재활용 폴리에스테르가 사용되었으며, 스니커즈 내부는 88%의 재활용 폴리에스테르와 무금속 및 무크롬 공정을 거친 가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공정을 통해 구찌는 환경 친화적인 럭셔리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구찌 큐브3D' 스니커즈는 24년 4월 14일부터 진행되는 밀란 디자인 위크 기간 동안 이탈리아 몬테나폴레오네 구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구찌의 클래식 "Rosso Ancora" 톤이 결합된 다양한 브랜드 구성 요소가 강조되어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럭셔리 룩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것이 눈에 띄네요. 이렇게 구찌는 기존의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독특한 혁신과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친환경 지속성이라는 요소가 제품 구매의 결정적 트리거로 작동할 것이라는 점을 인증하는 듯하네요.
이상 알리사였습니다. 


#하이엔드데일리 #알리사 #하이엔드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