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인기글 >

룰루레몬이 요가계의 사넬을 넘어 스포츠 계의 샤넬이 되려는가? [브랜드톡]

조회수 128
요가계의 샤넬, 룰루레몬 경쟁업체의 견제에도 불구 테니스 등 전방위적인 스포츠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의류 와 액세서리가 포함된 테니스 컬렉션은 3월 29일 온라인과 북미의 일부 매장에서 출시되어 올 여름에는 더 많은 제품이 출시될 예정에 있다. 
룰루레몬은 테니스 웨어 진출의 일성에서 '우리는 기술적 특징으로 1. 4방향 스트레치 2. "깃털처럼 가벼운" 직물 3. 고급 위킹 및 속건성 소재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코트에서 Lululemon 제품을 착용할 대사로 캐나다 프로 테니스 선수 Leylah Fernandez를 영입하여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룰루레몬 테니스를 착용한 Leylah Fernandez


"테니스 코트에 있을 때 내가 입고 있는 옷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단지 테니스를 치고, 재미를 느끼고, 사람들을 위한 쇼를 하기 위해 그곳에 왔습니다. 룰루레몬을 입었을 때 자신감이 생겼고, 눈앞에 닥친 어떤 도전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페르난데즈의 말에서 룰루레몬이 주는 인사이트를 알 수 있다. 룰루레몬은 그야말로 입은 듯 안입은 듯 한 스포츠웨어를 지향하며 결국 옷이 주인공이 되지 않고 착용자 자신과 운동을 주연으로 만드는데 집중하는 것이다. 
 룰루레몬은 테니스 및 골프용 의류와 같은 틈새 신제품으로 확장할 뿐만 아니라 상당한 국제적 확장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룰루레몬의 편안함은 스포츠 전방위로 확산될 수 있는 것이다. '룰루레몬 골프'의 경우 스커트는 물론 상의, 레깅스까지 모두 편안하고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하여 인기가 높다. 이미 Lydia Ko 와 Anna Nordqvist 와 같은 몇몇 LPGA 스타들은 매주 Tour에서 Lululemon을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이미 매니아들도 형성되고 있다. 
 룰루레몬은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1년 회계기준  62억5,000만~62억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나이키 매출은 455억 달러, 아디다스 198억 유로, 언더 아머 57억 달러로, 룰루레몬은 이미 언더아머를 추월했다. 향후 스포츠계 전방위로 확장하는 룰루레몬의 향방이 주목된다. 


리디아 고 (Lydia Ko)



< 하이엔드 명언 > 

"우리는 콘도 회원권을 가지고 있고 여행과 운동을 좋아하는 32세 전문직 여성에 집중했다. 33세, 31세 여성도 아니었다" 
- 데니스칩 윌슨 (룰루레몬 창업자), CNN인터뷰 중


* 본 내용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어떠한 지원이나 협찬도 받지 않았습니다.


#하이엔드데일리 #하이엔드 #를루레몬 하이엔드 전략 #하이엔드 전략 #요가계의 사넬 #골프웨어 #리디아고 #룰루레몬 


by. Daisy 데이지


[저작권자 ⓒ하이엔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타 분야 인기글 보기 >